본문 바로가기
건강

갱년기 유산균 아무 효과가 없다면 갱년기에 좋은 제이톡스

by 모예담 2024. 7. 2.
728x90
SMALL




안녕하세요 모예담입니다:)



갱년기는 여성의 생식 기능이 감소하면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결국 중단되는 시기를 말하며 갱년기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, 증상의 정도와 지속 기간도 다양합니다.

오늘은 갱년기 유산균을 왜 먹어야 되는지 어떤 유산균을 먹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


갱년기 증상


생리 주기 변화

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양이 줄어들다가 결국 중단됩니다.


안면 홍조

얼굴이 갑자기 붉어지고 열이 나는 증상입니다. 이는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.


발한

특히 밤에 땀이 많이 나는 현상입니다. 이는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.


질 건조증

질 점막이 얇아지고 건조해져서 성교 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기분 변화

우울증, 불안감, 짜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
수면 장애

불면증이나 수면의 질 저하가 흔히 나타납니다.


피로감

지속적인 피로와 에너지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
기억력 감퇴

집중력 저하와 함께 기억력이 감퇴할 수 있습니다.


골다공증

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로 인해 뼈 밀도가 줄어들어 골절 위험이 높아집니다.





갱년기 유산균 먹어야 되는 이유


장 건강 개선

갱년기에는 장 기능이 저하되어 변비나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유산균은 장내 유익한 균을 증가시켜 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.


면역력 강화

유산균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갱년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데, 유산균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

질 건강 유지

갱년기 동안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질 건조증이나 질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유산균은 질 내 유익한 균을 증식시켜 질 건강을 유지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
골다공증 예방

유산균은 칼슘 흡수를 도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. 갱년기 동안 에스트로겐 감소로 골밀도가 줄어들 수 있는데, 유산균은 칼슘 흡수를 촉진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
정신적 건강 개선

유산균은 장과 뇌의 상호작용을 통해 기분 개선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갱년기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완화하는 데 유산균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.



일부 제품은 유산균의 생존율이 낮거나 충분한 양의 유산균을 포함하지 않을 수 있으며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해야 되는데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 유산균을 아무리 먹어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.



유산균이 장까지 가는
갱년기 유산균 제이톡스
문의 및 상담


반응형
LIST